'2024 익산 평생학습축제&교육한마당'이 오는 5일 모현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익산시와 익산교육지원청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 홍보·전시 체험 △성인 문해 한마당 △학교밖 늘봄 △과학·진로 체험 △취업·창업 정보제공과 상담 △평생교육 발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달빛누리중창단의 신나는 공연으로 포문을 열고, 청소년 동아리와 평생 학습 수강생들 역시 기량을 가감 없이 선보인다.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힘쓴 유공자 5명과 문해 백일장 수상자 23명 등에 대한 시상식도 이어진다.
'평생교육 프로그램 발표회'는 학습자들의 열정적인 공연으로 시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축제 현장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것으로 예상된다. 난타, 고전무용, 기타연주, 라인댄스 등 9개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무대에 올라한 해 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뽐내며 화합을 다진다.
'평생학습 홍보·전시 체험'은 교육부터 취·창업 체험으로 이어지는 108개 부스가 마련된다. 주요 체험 부스로 △정보화 시대 흐름에 맞춘 '에듀버스 디지털 문해 체험(KTcs)' △원광보건대학교의 '물리치료와 함께하는 평생 건강 여행' △㈔전북창업공유지원단의 '미래 직업 명함 만들기'등이 운영된다.
또한 행사장 입구에는 배움에 대한 성인문해 학습자의 열정을 엿볼 수 있는 시화, 글 등이 전시돼 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평생학습과 관련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평생학습관·문해교육센터(063-859-5158)로 문의하면 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시민 화합의 장에서 나온 기운이 모여 시정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청소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보편적 평생교육이 제대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