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영등시립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전시, 체험, 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영등시립도서관은 '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라는 주제로 익산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독서의 달 문화행사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주요 행사로 △마룡퀴즈 온더 북스(BOOKS) △드로잉 매직 얼라이브쇼 △힐링 가족음악회 △오감메이커 △중장년을 위한 반려식물 클래스 등을 진행한다.
'마룡퀴즈 온더 북스(BOOKS)'는 도서관 이용법과 독서에 관련된 퀴즈를 푸는 어린이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 도서관주간 행사에서 큰 호응을 얻어 이번에 다시 운영한다. 9월 20~21일 영등·부송·유천·금마·황등도서관에서 진행하며, 당일 도서관에 방문해서 바로 참여할 수 있다.
'드로잉 매직 얼라이브쇼'는 팝아트드로잉 등 예술과 마술이 결합한 공연으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9월 7일 유천도서관에서 진행된다. '힐링 가족음악회'는 애니메이션 OST 연주 공연이며 21일 영등도서관에서 열린다.
'오감메이커'는 일일 체험으로 △마카롱 △아로마오일 △고체향수 △양말목 도어벨 △패브릭 미스트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다. '중장년을 위한 반려식물 클래스'는 40대 이상 시민이 대상이고 작은 정원 만들기 등 원예 창작 활동을 한다.
아울러 1주 1책 추천도서 소책자와 사서 추천도서 목록을 배부하고 나눔책 교환전, 지난 잡지와의 만남, 원화 전시회, 북큐레이션 도서 전시 등을 통해 9월 한 달간 다양한 문화 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lib.iksan.go.kr)을 참고하거나, 영등·부송·유천·금마·황등도서관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철순 영등시립도서관장은 "독서의 달을 맞아 더욱 많은 시민이 독서 문화를 향유하도록 각양각색의 행사를 준비했다"며 "도서관과 책이 주는 즐거움을 누리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