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보건소가 무더운 날씨 탓에 신체활동이 부족해 지기 쉬운 여름철 주민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더워도 다시 한번, 작심 9만 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더워도 다시 한번, 작심 9만 보'는 8월 걷기 챌린지로 8월 5일부터 24일까지 20일 동안 목표 걸음 9만 보를 달성하면 된다. 목표 걸음을 달성한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발하고 경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익산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참여하기를 선택해야 한다. 이후 휴대전화를 소지한 채 걸으면서 9만 보 달성 후 걷기 챌린지의 '응모하기'를 신청하면 된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걷기는 만성질환과 비만 예방에 효과가 있는 좋은 유산소 운동"이라며 "온열 질환 예방을 위해 낮 시간대는 피하고 이른 오전이나 해가 진 후에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며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걷기에 참여할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 보건소는 시민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워크온'을 통해 매월 1회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보건사업과(063-859-4911, 4915, 491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