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이웃사랑을 담은 익산시 황등면민들의 맞춤형 복지 홍보 영상물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익산시 황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병길, 탁덕남)는 지난 14일 행정복지센터에서 맞춤형복지 홍보영상 제작·상영에 따른 기념식을 가졌다.
홍보영상은 면민 모두의 마음속 온기를 다양한 방식으로 이웃들과 나누며 따뜻한 황등면을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를 담아 '황등면 함께하는 이웃사랑 온기나눔'이라는 주제로 표현했다.
내용은 지역사회 내 지속적인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 중인 황등면 착한가게 50여 개소와 긴급복지사업안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 민관협력 사회단체 재능기부 등의 활동들로 채워졌다.
이날 기념식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십시일반 모금해 마련한 이동식 모니터 1대를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홍보영상은 이동식 모니터를 통해 연중 상영된다.
임병길 위원장은 "착한가게 등 기부에 동참하고 있는 모든 분께 감사를 전한다"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탁덕남 황등면장은 "나눔활동과 제작에 도움을 주신 단체 및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홍보영상을 통해 나눔문화가 더욱 확산하고 아름다운 지역 공동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황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2700만 원의 지정기탁 후원금으로 긴급구호비 지원, 밑반찬 지원, 주거생활환경 개선, 장학금, 난방유 지원 등 다양한 지역복지 사업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