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식품진흥원 사내홍보단 참여 콘텐츠 ‘눈길’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지원사업 알리기 주력

등록일 2024년05월30일 12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이 ‘식품진흥원 사내홍보단’을 적극 활용한 전사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식품진흥원 사내홍보단은 2022년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매월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전 부서의 홍보안건을 발굴하고 있으며, 각 부서 간 업무 이해도 향상과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전 부서에서 끼와 재능을 가진 직원의 자발적인 참여 신청을 받아 사내홍보단을 구성하였다.

 

식품진흥원은 사내홍보단을 통해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과 생산제품,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에 관한 관심을 유도하는 블로그 포스팅·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식품업계 관계자들과 다방면으로 소통해 왔다.

 

그중 2022년에서 현재까지 식품진흥원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콘텐츠는 총 24편으로, 이는 최근 홍보 트렌드에 맞춘 숏폼 형태로 제작되었다.

 

사내홍보단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제품을 활용한 △레시피 영상, △댄스챌린지 영상, △각종 사내 행사 취재 등을 소재로 홍보단원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 촬영, 출연까지 동참하는 등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사내홍보단에 참가하는 한 직원은 이 같은 운영이 가능했던 이유에 대해 자율성과 자유로운 분위기를 꼽았다.

 

이어, “사내홍보단 활동은 콘텐츠의 기획부터 제작까지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홍보단 정기회의에서는 경직된 평소의 업무회의 분위기와 달리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어 유익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는 것 같다.”고 밝혔다.

 

또한, 식품진흥원은 사내홍보단이 대학을 직접 방문해 농·식품 관련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관을 홍보하는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식품진흥원’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 3개교 1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2024년 상반기 군산대학교, 전남대학교, 원광대학교 총 120여 명의 농·식품 전공자를 만나 식품진흥원의 기능과 역할, 대학생이 지원할 수 있는 ‘식품실무교육’ 및 ‘인력양성지원사업’ 등을 소개했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사내홍보단 운영은 젊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국민에게 다가가려는 식품진흥원의 노력”이라며 “전사적인 기관 홍보를 위해 힘써주는 직원들에게 감사하며 더 좋은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