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농촌관광은 익산'…촌캉스·호캉스 관광 선보인다

농식품부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선정, 체류형 관광 상품 개발…농촌특화 테마관광 콘텐츠 개발·운영 ‘농촌경제 활성화 기대’

등록일 2024년04월16일 13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2024년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은 농촌관광 운영 주체가 여행사와 협업해 농촌에 특화된 테마관광 상품을 개발·운영하는 사업이다.

 

단순한 농촌문화 체험에서 벗어나 방문객이 참여, 배움, 재미, 휴식, 힐링 등을 느낄 수 있는 체류형 관광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익산시는 국비 1억 2,500만 원을 포함해 총 2억 5,0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농촌관광에 대한 인식 변화로 단체 관광에서 가족 관광, 나 홀로 관광 등 소규모 형태의 관광 추세를 반영해 운영한다. 또한 건강·힐링을 추구하는 수요자 중심의 새로운 상품 기획 운영으로 '다이로움 시골여행'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관광객 유치에 주력한다.

 

여행상품으로는 서동축제와 연계한 △K(케이)-투어 촌스런 기차여행 △반려견과 함께하는 시골 야행 △익산에서 즐기는 추억 촌캉스+호캉스 찐투어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과일 따기 좋은 마을, 봄소풍하기 좋은마을, 리뷰쓰기 등 여행상품과 이벤트를 기획해 다이로움 시골여행 누리집(isft.kr)에서 다양한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공모 사업 선정을 통해 익산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농촌특화 테마관광 콘텐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며 "농촌문화와 관광자원을 연계한 관광 상품 운영으로 농촌경제가 활성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