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제13회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체육대회 개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종사자 등 800여 명 참석...부스별 프로그램과 문화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 마련

등록일 2024년04월13일 13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제13회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체육대회가 13일에 익산시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익산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김이남)에서 주관한 체육대회는 지역아동센터의 이용 아동 및 종사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지난해와 차별화된 부스별 프로그램을 운영해 즐거움을 더하고 문화 공연 관람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였다.

 

게임부스를 설치해 부스별로 제기차기, 딱지치기, 비석치기 등의 전통놀이와 링던지기, 단체줄넘기, 림보게임 등 참여형 활동을 진행했다. 또 간식부스를 마련해 게임에서 받은 스티커로 간식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해 아동들의 참여를 이끌어 냈다.

 

김이남 회장은 "이번 체육대회는 아동들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지고자 하는 지역아동센터의 노력을 재확인하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돌봄과 양질의 프로그램 진행으로 센터 내 아동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올해도 아이들을 위해 체육대회 개최에 힘써주신 지역아동센터연합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익산시도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탄탄한 돌봄체계 운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47개소의 지역아동센터로 구성돼 해마다 아동 체육대회 및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다음 달에는 종사자들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종사자 체육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