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영등시립도서관이 '제60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오는 12일부터 세계 책의 날인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 인기에 힘입어 기간을 늘리고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특히 올해는 익산교육문화회관과 협업해 오는 13일부터 23일까지 '너도 나도 도서관'을 진행한다. 영등도서관·유천도서관·익산교육문화회관 세 곳을 모두 방문해 대출 인증을 하면 기념품을 제공한다.
13~14일에는 5가지 활동이 적힌 종이를 뽑아 활동에 참여하는 '마룡퀴즈 온더 BOOKS'가 운영된다. 도서관과 책에 관한 퀴즈를 통해 즐거운 독서 경험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사서랑 머그컵 뚝딱, 초콜릿·캔들 만들기 등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꿈동화 인형극'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각 도서관 자료실별 특색있는 주제 도서를 전시하는 '테마도서 전시'와 눈길을 사로잡는 '원화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들도 가득하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영등시립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각 자료실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도서관주간을 맞아 익산시민 누구나 독서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도서관과 함께 즐거운 오늘과 더불어 빛나는 내일을 준비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