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모현시립도서관은 도서관주간을 기념해 '도서관, 당신의 희망을 소장합니다'를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올해 60회를 맞는 도서관주간은 주민들에게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독서 생활화 진흥에 앞장서고자 매년 4월 12~18일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모현시립도서관은 다가오는 봄과 함께 따스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우선 모현도서관과 마동도서관에서는 도서를 대출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봄꽃 씨앗과 사탕이 담긴 선물 꾸러미를 증정하는 '설렘을 나누어드려요'를 진행한다. 대출이 연체된 회원들의 대출정지 상태를 해제하는 '구해줘 연체!' 이벤트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어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텃밭케이크 만들기, 봄카롱 만들기,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등 봄을 맛볼 수 있는 일일 강습을 준비했다.
이번 일일 강습은 오는 3일 오전 10시부터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lib.iksan.go.kr) 또는 각 도서관 누리집에서 로그인 후 선착순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도서관주간 기간 동안 각 도서관 자료실에서는 다양한 테마 도서 전시와 사서 추천도서 목록을 배부해 이용자의 독서 활동을 지원하고, 어린이자료실에서는 그림책 원화 전시회가 운영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주간을 맞아 도서관에서 다양한 행사와 함께 따스한 봄날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lib.iksan.go.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모현도서관(063-859-7339) 및 마동도서관(063-859-346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