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감염관리 I–파트너 ‘발대’

감염관리에 대한 직원의 인식 향상, 감염관리의 조직문화 조성 등

등록일 2024년03월21일 13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 I-파트너(Partner)들이 지난 20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감염관리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영준 감염관리실장 및 이번 공모에서 I-Partner로 선정된 응급실, 권역응급집중치료실, 63병동의 간호사들과 주요 업무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원광대병원이 실시한 I-파트너(Partner) 행사는 감염관리에 대한 직원의 인식 향상과 자율적 참여 유도, 감염관리의 조직문화 조성, 의료인들의 행동 변화 수행으로 환자 안전의 신뢰도 함양을 위해 기획됐다.

 

지난 2월부터 공모를 진행, 최종 선정된 I-Partner 활동은 오는 2025년 2월까지 진행된다. 공모에 선정된 응급실은 손 위생, 권역응급집중치료실과 63병동은 안전 주사 실무를 주제로 부서 내 문제점을 분석하고 목표를 수립, 개선 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개선 활동 과정에서 감염관리실 직원은 활동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각 분야별 1대 1 매칭으로 촉진자(Facilitator) 역할을 수행하여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한다.

 

김영준 감염관리실장은 “본원의 I-파트너(Partner)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준 모든 부서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활동이 병원 내 손 위생과 안전 주사 실무 수행의 중요성에 대해서 깊이 생각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며 개인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