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다이로움 밥차, 익산 곳곳 누비며 식사와 문화공연 지원

나눔곳간 벗어나 배산체육공원에서 밥차 운영...모현동 주민자치위 재능 기부로 라인댄스, 색소폰연주 등 공연

등록일 2024년03월13일 12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다이로움 밥차가 봄을 맞아 나눔곳간을 벗어나 배산체육공원을 찾았다.

 

시는 13일 배산체육공원 내에서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저소득 주민에게 도시락을 제공했다.

 

이날 공연은 약 한 시간 동안 라인댄스, 색소폰연주, 풍물놀이 등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모현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재능 기부로 준비돼 지역 공동체에서 소통과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다이로움 밥차는 매월 첫째 주에는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는 이동 밥차로 운영된다. 둘째 주, 넷째 주에는 행복나눔마켓에서 결식 우려가 있는 저소득 주민 300명에게 당일 조리한 한 끼 식사를 도시락으로 제공하고 있다.

 

다이로움 밥차를 방문한 한 주민은 "단순히 도시락만 받는 것이 아니라 문화 공연을 즐기고 지역 사회에 어우러져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조남우 복지정책과장은 "다이로움 밥차는 단순히 도시락 한 끼를 제공하는 것에서 나아가 취약 계층의 건강과 행복한 마음마저 돌봐 줄 수 있다"며 "따뜻한 기부로 운영되는 사업인 만큼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