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국가환경산업클러스터 반드시 조성하겠습니다"

등록일 2008년04월08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익산시 을선거구 기호 8번 무소속 박경철입니다. 우선 저에게 보내주시는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의 공약 중 [기후변화와 환경악화에 부응할 신산업을 지역전략산업으로 육성함]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세계는 급격한 지구온난화에 따른 가뭄, 폭설, 폭우, 폭풍, 해수면 상승, 사막화 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나라도 탄소협약 등 지구온난화를 저지하기 위한 국제협약을 이행해야 하며, 이 과정에서 산업과 국민생활 전반에 걸쳐서 대변화를 겪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지구적 위기는 온실가스 저감, 사막화 및 황사 대응, 물 관리, 신재생에너지, 에너지 절약과 같은 분야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생활환경의 악화로 인하여 아토피 질환, 환경호르몬에 의한 내분비 질환, 자외선 및 전자파에 대한 노출 증가 같은 새로운 문제가 야기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국가에서 이런 문제들에 대처하기 위한 정책과 투자가 이루어지는 단계에 왔습니다. 이러한 환경문제는 우리에게 커다란 도전이면서 동시에 새로운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저는 국회의원이 되면 기후변화 및 환경악화를 성장의 기회로 활용할 R&D 기반의 신산업분야를 국책사업으로 개발하고자 합니다. 우리나라에 아직 환경분야를 통합하여 산업화할 기반이 없는 현재의 상황에서 대학 및 연구기관, 의료기관, 정부의 환경부처, 투자기관 등을 연결하는 환경산업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입니다. 환경분야 중 산업화가 가능한 분야를 선정해서 국책프로젝트로 개발하고 익산지역에 165만M2 규모로 3천억원이 투자될 <국가환경산업클러스터 조성사업>을 유치하겠습니다. 그래서 익산의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겠습니다.

환경산업분야는 최첨단 지식기반사업이면서 다양한 제조기반을 요구합니다. 그래서 제조기반이 취약한 우리 익산에서 좋은 일자리와 함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면서 미래의 든든한 성장동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지역예산이 충분치 못한 상황에서 국책사업을 개발하여 선점함으로써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을 확보하는 것이야말로 지역발전에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저는 시대의 조류에 앞서가면서 국가의 미래전략에 부응하는 사업을 지역이 개발할 때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확보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또한 <국가환경산업클러스터 조성사업>이야말로 국가의 지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적합한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선택과 집중에 의해서 국가사업이 이루어지며, 국가의 선택은 단순한 정치적 논리가 아니라 지역의 의지와 발전비전에 따라서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시민 여러분, 인류는 끝없는 도전 속에서 가치 있는 변화를 이루어왔습니다. 우리가 원대한 비전을 갖고 이를 이루기 위한 도전을 할 때 비로소 익산의 새로운 장이 열릴 것입니다. 우리 모두 힘을 합하여 익산의 미래를 위한 대업을 이룹시다. 그래서 우리의 후손들에게 풍요로운 익산을 위대한 자랑스러운 유산으로 물려줍시다.

여러분들께서 밀어주신다면 ‘뚝심의 박경철’이 모든 힘을 다해서 끌어보겠습니다. 기호 8번 무소속 박경철을 4월 9일에 익산의 큰 일꾼으로 뽑아주실 것을 간곡하게 호소합니다. 저의 열정을 다하여 익산발전의 견인차가 되겠습니다. 저에게 힘을 모아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총선후보 기호 8번 박경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