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친절행정의 신선한 바람…익산시 '친절키맨' 본격 활동

부서 추천 83명으로 구성…친절 저해요인 진단 및 개선방안 마련

등록일 2024년03월07일 16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시민과 직원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친절 행정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7일 국가무형문화재 통합전수교육관 공연장에서 익산시 친절행정의 새로운 소통창구 역할을 위한 '친절키맨 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직원 주도적 친절분위기 확산의 일환으로 결성된 '친절키맨(KI Man) 추진단'은 Kind(친절)와 Iksan(익산)의 약자를 합친 단어이며, 키맨(Key Man)은 조직에서 핵심 역할을 할 수 있는 사람을 뜻하기도 한다.

 

각 부서에서 추천된 83명의 친절키맨은 부서별 친절 저해요인을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친절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친절캠페인·홍보 활동에 참여하는 등 친절 분위기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주도할 예정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친절키맨 추진단이 우리시의 친절분위기 확산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키맨들의 활동을 통해 모인 의견들을 면밀히 살펴 시민과 직원이 모두 공감하는 친절시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다양한 친절시책 추진을 통해 시민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더불어 직원 보호를 위한 대책 마련에도 힘쓰고 있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