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김순덕 의원 ‘취약계층 노인 목욕비 및 이·미용비 상향 지원’ 앞장

김 의원 발의 ‘익산시 노인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등록일 2024년03월05일 13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면 지역 거주 취약계층 노인들에 대한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 금액이 상향될 전망이다.

 

익산시의회 김순덕 의원(팔봉·춘포·왕궁·금마·여산·낭산)이 발의한 ‘익산시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4일 열린 제258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 심의에서 통과됐다.

 

이번 조례안에는 지원 내용 중 전자 바우처 카드로 분기별 “1만8천원” 지원하는 지원 금액을 분기별 “2만4천원”으로 개정하는 내용을 담았다.

 

익산시는 현재 면 지역 거주 70세 이상 노인 중 기초연금 수급자 및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 계층에 해당하는 노인들에게 목욕비 및 이·미용비를 분기별 1만 8천원씩 전자 바우처 카드로 지원하고 있다.

 

2023년 익산시 목욕업소의 목욕비 현황을 보면, 총 20개 목욕업소 중 8,000원 11개소, 7,000원 8개소, 6,000원 1개소로 평균 목욕비는 7,500원이며, 절반 이상의 업소가 목욕비를 8,000원으로 받고 있어 단순 계산해도 현재 지원금으로는 분기에 목욕탕 3회 이용이 어려운 수준이다.

 

또한, 2024년부터 목욕업소뿐 아니라 이·미용업소까지 확대됨으로써 바우처사업의 활성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이번 지원금 상향은 농촌지역 노인의 복지와 건강을 한층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순덕 의원은 “목욕비 및 이·미용비의 현실화는 필요한 부분이다. 이번 개정으로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어르신이 행복하고 편리하게 살 수 있는 익산시를 만들기 위해 애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2024년부터 종이 쿠폰에서 전자 바우처 카드로 전환과 더불어 목욕비뿐 아니라 이·미용비까지 확대 시행 중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