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학원 산하기관 합동 베트남 의료봉사

롱안성 주민 3,000여명, 진료와 헬스케어, 한국문화체험 등 경험

등록일 2024년01월11일 14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을 비롯한 원광학원(이사장 성시종) 산하기관 합동 의료봉사단이 베트남 롱안성 롱안병원에서 지난 7일부터 4일간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합동 의료봉사단은 원광학원이 주관하고 베트남 롱안성 정부, 베트남 롱안병원, 코참 베트남 호치민의 후원으로 진행되었고, 원광대학교병원, 치과병원, 한방병원, 원광대학교, 원광보건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등 원광학원 산하기관 의료진 및 봉사자 등 80여명과 베트남 현지 봉사자 3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의료봉사 활동을 통해 롱안성 주민 3,000여명이 진료와 헬스케어, 한국문화체험 등을 경험하였다.

 

원광대병원 내과, 외과, 산부인과, 안과, 가정의학과, 영상의학과가 참여해 다양한 질환 상담 및 약물치료, 피부종양제거술 등 20건의 수술 및 시술을 시행하였다. 또한 산부인과, 안과 검진 및 치료와 복부, 경부, 심장 초음파를 150건 이상 시행하여 수준 높은 진료를 제공하였다.

 

치과병원은 스케일링, 발치, 불소도포를, 한방병원은 침치료, 부항치료, 뜸치료, 추나요법, 테이핑요법을 시행하였고, 원광보건대는 안경제작, 미용(헤어, 네일아트)서비스를, 원광디지털대는 한복 입기, 매듭 만들기 활동을 펼치는 등 진료와 한국문화 체험 등을 제공하였다.

 

이번 원광학원 베트남 롱안성 합동 의료봉사는 원광학원과 베트남 롱안성과의 지속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Pham Tam Hoa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의 원광학원 방문 후 요청으로 진행되었으며, 원광대병원은 베트남 롱안성과 2022년 의료 해외 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통해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현재까지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한편, 이번 의료봉사 활동의 일환으로 베트남 호치민 세종학당(원광보건대 운영)과 호치민 원불교 교당을 찾아 구충제와 감기약을 전달했다.

 

서일영 병원장은 “무더위 속에서도 묵묵히 의료봉사에 애써주신 의료진과 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며, “베트남 롱안성에서 처음으로 진행된 의료봉사가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한 환자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무엇보다 보람 있었고, 이를 계기로 앞으로도 양국의 유대 관계가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