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소중한 생명을 구하라!”

2023년도 전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등록일 2023년12월13일 13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이 지난 11월부터 권역응급의료센터 회의실에서 실시해 왔던 전 교직원 심폐소생술 교육이 오는 26일 간호부 교육을 마지막으로 긴 교육 여정을 끝낸다.

 

원광대학교병원은 표준화 된 심폐소생술을 전 교직원이 빠짐없이 고루 익혀 응급 상황 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처한다면 경각에 달린 소중한 생명을 구할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이론과 실기 교육을 꾸준하게 실시해 왔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은 총 32회차에 걸쳐 지난 11월 13일과 12월 11일에는 사무직, 의료기사, 기타 기술직이 교육을 이수하였고 12월 12일과 14일에는 의사직, 간호부 외 근무 간호사가 참석해 심폐소생술 교육을 마친다. 한편 간호부는 많은 인원수와 짜여진 근무 일정 관계로 12월 7일에서 26일까지 15차에 걸쳐 교육을 받게 된다.

 

황용 권역응급의료센터장은 “예기치 못한 응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신속 정확한 심폐소생술을 실시할 수 있도록 많은 교직원들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며 “사고 현장에서 당황하지 않고 기도 확보와 가슴 압박, 기본적인 심폐소생술만 실시해도 또 하나의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도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심폐소생술 교육에 참여한 원광대학교병원 전 교직원은 불시에 닥친 사건•사고로 생명을 앗아갈 수 있는 응급 상황을 대비해 올바른 심폐소생술을 배우고 익히기에 여념이 없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