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의회, 자매도시 중국 진강시 방문 ‘우호 증진’

익산시-진강시 자매결연 25주년 기념식 참석...교류협력 강화 방안 논의

등록일 2023년11월11일 23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자매결연 25주년을 맞은 익산시(의회)와 자매도시 중국 진강시가 우호 증진을 강화하며 상호 교류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익산시의회(의장 최종오)는 9일 자매도시인 중국 진강시에서 개최된 익산시-진강시 자매결연 25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우의를 다졌다.

 

진강시의 공식초청으로 이루어 진 이번 방문에는 최종오 의장, 한동연 부의장 등 의원 9명과 허전 부시장이 함께했다.

 

방문단은 25년간의 상호교류를 주제로 열린 사진전을 관람하고 기념식에 참석해 자매결연 25주년을 축하했으며 이날 행사에 참석한 진강시 측 인민 부시장, 리젠 의장과 향후 교류협력 확대 방안에 관한 간담회를 가졌다.

 

리젠 의장은 양 도시 및 의회 간의 세미나 개최 등 정기적인 교류협력활동과 산업, 경제, 문화, 교육, 스포츠 등 다방면의 교류를 통한 공동발전 도모, 민간교류 확대 등을 제안했고, 참석자들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더욱 친밀한 우호관계를 구축하면서 교류협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방안에 관해 논의했다.

 

최종오 의장은 “따뜻한 환대에 감사드린다. 지난 25년을 바탕으로 교류의 폭을 더욱 확대해 서로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화합하고 협력하는 좋은 친구이자 든든한 동반자가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