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두산퓨얼셀 ‘익산에, 내 나무심기’ 앞장

‘그린워킹챌린지’ 마련 1천만원 기탁...직원 40여명, 500만 그루 나무심기 행사에 동참

등록일 2023년10월30일 13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에 본사를 둔 ‘두산퓨얼셀’임직원들이 익산시에 ‘푸른숲 가꾸기’에 1천만 원을 기부했다.

 

두산퓨얼셀 직원들은 기부금 마련을 위해 지난 13일부터 27일까지 15일간 친환경 캠페인 ‘그린워킹챌리지’를 실시했다. 임직원, 협력사, 직원 가족 353명이 참여해 총 475kg의 탄소 배출량 저감에 기여했다. 이는 30년생 소나무 72그루가 1년간 흡수하는 탄소배출양과 같다.

 

두산퓨얼셀 관계자는 “매년 두 차례 걸음기부 캠페인을 통해 기금을 마련하고, 이 기금을 활용해 탄소 저감, 생태환경 보존 및 생물 다양성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기부금을 토대로 익산시 푸른숲가꾸기 운동본부와 두산퓨얼셀은 지난 26일 동산동 유천생태습지 공원 내에서‘내 나무심기’행사를 진행했다. 직원 44명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두산퓨얼셀’이름을 단 느티나무, 영산홍, 황금사철나무, 화살나무 등을 식재했다.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두산퓨얼셀 인근에 직접 내 나무심기에 참여하고, 나무심는 일이 생각보다 힘들었지만 우리회사 공원을 가족과 같이 올 생각을 하니 힘이 솟고 기분이 좋아진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두산퓨얼셀 기업의 기부가 마중물이 되어 푸른숲 익산 만들기에 더 많은 기업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에 본사를 둔 두산퓨얼셀은 발전용연료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