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정헌율 익산시장, 출근길 청렴 실천 캠페인 '팔 걷어'

‘청렴하고, 바르고, 지혜롭게’ ‘청렴은 바로 지금부터’ 청바지 데이‥청렴 라떼 나눠주며 직원들과 실천 의지 다져

등록일 2023년09월21일 14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헌율 익산시장이 명절을 앞두고 수평적 소통문화 조성과 반부패·청렴 가치 확산을 위한 청렴 실천 캠페인을 주도하고 나섰다.

 

시는 상호존중, 수평적 소통 활성화로 건강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1일 ‘청바지 데이’를 운영했다. 이날 정헌율 시장과 허전 부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은 간편한 청바지 차림을 하고 청사에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청렴 커피를 나눠주며 청렴 의지를 다졌다.

 

청바지 데이는 권위적인 정장 대신, 편안한 차림으로 출근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수평적 소통 활성화를 이루고자 마련한 반부패 청렴 집중 시책이다. 청바지는 ‘청렴은 바로 지금부터’와 ‘청렴하고, 바르고, 지혜롭게’라는 의미를 함께 담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공직사회 청렴 공감대 형성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추진했다”며 “개인의 개성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수평적 소통 중심의 조직문화를 만들어, 활력 넘치고 건강한 공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간부 공무원들과 협력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반부패 청렴 집중 기간 운영에 따라 내·외부 청렴 소통 활동을 실시했다. 최근에는 그간 추진한 청렴 시책의 효과성 환류와 신규 시책 발굴을 위한 소통 확대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부서별 청렴 공감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