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종이팩‧폐건전지 집중 수거 운동 추진

배산체육공원, 어양공원에서 재활용품 교환 용품 지급

등록일 2023년09월19일 13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재활용품 분리배출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20일부터 10월까지 한 달간 종이팩과 폐건전지 집중 수거 운동을 추진한다.

 

종이팩은 고품질의 펄프로 재활용될 수 있음에도 파지와 함께 배출돼 재활용률이 낮은 편이다. 폐건전지는 분리 배출되지 않은 경우가 많아 중금속으로 인한 환경오염이나 인체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반드시 분리 배출해야 한다.

 

수거 장소는 배산체육공원(수요일 오후 2~4시)과 어양공원(목요일 오후 2~4시)이다. 수거 대상 재활용품은 종량제 봉투와 새 건전지로 교환해 준다. 비가 오거나 공휴일에는 운영되지 않는다.

 

종이팩 200㎖ 40매나 500㎖ 20매, 1ℓ 10매 당 20ℓ 종량제 봉투 1매로 교환이 가능하다. 폐건전지의 경우 10개당 새 건전지 1개를 받는다. 종이팩은 물로 헹군 뒤 펼쳐 말려서 가져와야 하며, 멸균팩은 제외대상이다.

 

시 관계자는 "일상생활 속에서 올바른 분리배출이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라며 "많은 주민들이 재활용품 집중 수거 운동에 적극 참여해 버려지는 자원을 재활용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