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영등시립도서관이 독서동아리의 안정적인 운영과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다양한 독서동아리 진흥 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도서관은 ‘독서동아리 이끄미 양성교육’을 지난달 23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5회에 걸쳐 독서동아리 운영 노하우와 독서토론, 논제설정 실습 과정으로 운영 중이다.
학습공동체 숭례문학당 이사이자 ‘나는 오늘도 책모임에 간다’, ‘질문하는 독서의 힘’등의 저자인 독서동아리 전문가 김민영 강사로 참여해 실습, 토론 위주 강연으로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독서동아리 이끄미 양성 교육’은 이끄미(독서리더)를 양성하고, 향후 신설 동아리에 이끄미를 파견하여 독서동아리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와 함께 독서동아리 회원과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AI시대 CHAT GPT 활용 수업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9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4회에 걸쳐 CHAT GPT의 인문학적 이해와 CHAT GPT를 활용한 시, 에세이, 기획서 등 다양한 종류의 글쓰기를 진행하고 있다.
원광대학교 문예창작학과 김정배 교수의 강연으로 독서 및 토론, 글쓰기 등에 관심 있는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이 참여해 높은 관심도를 보이고 있다.
한편 시립도서관에는 115개의 독서동아리가 등록해있으며 887명이 동아리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