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역량강화

사회복지법인·시설 운영의 투명성과 시설이용자의 인권 보호 위해 도입

등록일 2023년09월05일 12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김영주·정헌율 공동위원장, 이하 협의체)는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역량강화를 추진한다.

 

지난 5일 부송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후보자) 및 사회복지법인 대표(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외부추천이사제도는 사회복지법인·시설 운영의 투명성과 시설이용자의 인권 보호를 위해 도입된 제도로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라 사회복지법인은 이사 정수의 3분의 1 이상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3배수로 추천받아 선임해야 한다. 또한 선임된 외부이사는 이사회의 구성원으로서 3년간 법인 운영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교육은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투명한 사회복지법인 시설 운영 방법과 사회복지법인의 예산·결산, 외부추천이사의 임무와 역할 등 사례를 통해 생생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한편 협의체는 법인에서 추천 요청이 왔을 경우를 대비하여 외부추천이사 후보군을 상시 모집하여 인력풀을 구성·운영하고 있다. 만 19세 이상 사회복지 또는 보건의료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로 외부추천이사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