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는 (재)백제세계유산센터(이사장 김기영)와 함께 백제역사유적지구에서 ‘2023 온앤오프 백제퀴즈왕 대회’를 개최한다.
퀴즈대회는 백제와 관련된 퀴즈를 풀며 자랑스러운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백제역사유적지구에 대해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전국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백제역사유적지구인 익산 미륵사지(9월 10일), 공주 무령왕릉과 왕릉원(9월 9일), 부여 정림사지(9월 16일)에서 열띤 예선을 거쳐, 10월에 TJB 대전방송 공개홀에서 결선이 치러진다.
예선은 학생과 보호자가 2인 1팀으로 각 지역 회차별 100팀이 모여 퀴즈를 풀게 되며, 결선은 보호자 없이 학생 단독으로 퀴즈를 풀게 된다.
참가신청은 TJB 대전방송 이벤트 페이지 또는 QR코드를 통해 8월 31일까지 선착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퀴즈대회는 문화재청과 전라북도, 충청남도, 익산시, 공주시, 부여군, (재)백제세계유산센터, 그리고 JTV전주방송, TJB대전방송이 함께하며, 참가자 모두에게 기념품이 제공되고 퀴즈왕에게는 3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온앤오프 백제 퀴즈왕 대회는 예선, 본선 모두 촬영을 진행하며, 11월 중 JTV 전주방송 및 TJB대전방송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2023 온앤오프 퀴즈대회는 백제역사유적지구에 대한 다양한 추억도 쌓고, 연계해서 진행되는 다양한 문화유산 행사도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퀴즈대회가 끝난 후 익산 세계유산 미륵사지 미디어아트 페스타(미륵사지 / 9.9 ~ 10.9) 등 각 지역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