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은 15일부터 1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박람회 “메가쇼2023 시즌1”에 참가한다.
이번 메가쇼 행사에서는 2023년 푸드폴리스마켓 우수브랜드 제품을 포함한 건강기능식, 간편식, 음료/스낵, 반찬/조미료 등 70개 기업 100여 개 제품을 전시·판매하며, 국가식품클러스터 온라인 쇼핑몰 ‘푸드폴리스마켓(www.fmarket.or.kr)’ 회원가입자에게 우수제품을 증정하는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푸드폴리스마켓은 국내 최초 식품전문산업단지인 국가식품클러스터의 대표상품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식품진흥원이 운영하는 공식쇼핑몰로, 현장에서 전시하는 제품을 온라인으로도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식품진흥원은 그동안 국내외 주요 B2B 박람회 내 국가식품클러스터 부스를 운영하며 입주기업 홍보를 지원해 왔다. 특히, 올해는 소비자 중심의 B2C 박람회 지원까지 확대하여 다양한 고객 니즈를 확인하고 우수 제품을 선보이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홍보관 운영, 온라인 쇼핑몰 개설, 박람회 참가 지원 등을 통해 입주기업의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 노력해 왔다.”며 “이번 메가쇼를 통해 소비자에게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우수한 제품을 널리 알릴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