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정신건강 치료 ‘1등급’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차 정신건강 입원영역 적정성 평가 ‘종합점수 92.0’ 받아

등록일 2023년06월08일 10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이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에 이어 2차 정신건강 입원영역 적정성 평가에서도 1등급을 획득했다.

 

심평원 발표에 의하면 원광대병원에서 지난 2021년 10월부터 2022년 3월까지 입원진료를 받은 대상 환자들 중 정신 및 행동장애를 주상병으로 정신건강의학과에 입원한 건강보험 환자(평가 기간 중 전과 환자 제외)들이 평가 대상이었다.

 

정신건강 입원영역에서 이번 평가까지 2차 연속 1등급을 획득한 원광대병원은 종합점수 92.0점을 받아 동일 종별병원 평균 점수인 91.2점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해 정신건강 치료에서도 믿고 찾을 수 있는 병원이라는 것을 입증했다.

 

이번 정신건강 입원영역 적정성 평가 지표는 ▲ 입원시 기능평가 시행률 ▲ 퇴원시 기능평가 시행률 ▲ 입원 중 정신건강 이상반응 평가 시행률(조현병) ▲ 정신요법 실시 횟수(주당) ▲ 개인 정신치료 실시 횟수(주당) ▲ 재원환자 입원 일수_중앙값 ▲ 퇴원환자 입원 일수_(중앙값) ▲ 퇴원후 30일 이내 외래 또는 낮병동 방문율 등 8개 항목이었다.

 

원광대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각종 질환에 대한 적정성 평가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할 뿐만아니라 적정성 평가를 통해 병원내 의료의 질 향상과 환자중심병원 서비스 체계 구축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