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김태균 교수, 대한척추외과학회 회장 취임

‘2021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 올해의 교수 부문 수상 등 국내 의료계 큰 주목

등록일 2023년06월07일 16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 정형외과 김태균 교수가 서울롯데호델에서 개최된 제40차 대한척추외과학회 춘계국제학술대회에서 대한척추외과학회 제 40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번에 취임한 신임 김태균 회장은 2023년 5월부터 2024년 5월 학회 기간까지 1년간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대한척추외과학회는 척추 분야의 학술 및 임상적 발전을 목적으로 1984년 창립 이래, 우리나라 척추 관련 분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학회로 지속적 발전을 이루어가고 있다. 척추외과학의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이고 심도 있는 연구를 위해 8개의 세부 전문 연구회를 두고 있고, 자체 학술 모임과 워크샵을 통해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다.

 

대한척추외과학회지, Asian Spine Journal 등 학회지를 창간하여 활발하고 심도 있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2023년 현재 Pubmed, Scopus에 등재되어 그 위상을 인정받고 있다.

 

김태균 교수는 2021년 대한소비자협의회에서 주최하고 한국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1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 올해의 교수 부문을 수상하는 등 국내 의료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신임 김태균 회장은 “학술연구와 국제 교류를 통해 골다공증과 척추질환에 대한 최고 수준의 진단과 치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학회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양질의 학술연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태균 교수는 원광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스위스, 캐나다 토론토 대학 척추 프로그램에서 연수하였으며, 정형외과장, 적정의료관리실장 및 진료처장 등을 역임하였다. 뿐만 아니라 대한 정형 초음파학회 및 대한 정형 통증학회 차기 회장으로 임명되면서, 활발한 학회 활동을 통해 학회의 권익과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진료역량 강화와 후학 양성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