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익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정헌율, 대표이사 김세만)은 지난 3일 왕궁리유적 오층석탑 앞에서 익산시와 태국 수코타이주 도시개발공사(이사 삭가셈 탄티야와롱), 세계축제협회(IFEA) 아시아지부(회장 정강환)과 축제 국제교류를 위한 다자간 MOU를 체결하였다.
익산시와 익산서동축제의 장기적 발전을 위해 세계축제협회 아시아지부와 태국 수코타이주와 국제교류를 추진하였으며, 세계축제협회 아시아지부는 양국 축제 간 국제교류가 수월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중계자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날 MOU에는 태국 수코타이주 부주지사(팟차라온 웡컴하엥)와 태국 컨벤션전시뷰로(TCEB)부사장(푸리판 부낙), 수코타이 도시개발공사 이사(삭가셈 탄티야와롱)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체결에 앞서 익산시 기획행정위원회 장경호 위원장을 비롯하여 익산시 관계자들이 익산 관광홍보와 국제교류를 위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향후 양 도시는 익산의 대표축제 서동축제와 태국 로이끄라통축제의 상호교류를 통해 서로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2024년 태국에서 열리는 세계축제협회 아시아지부 총회에 익산시 관계자들을 초청하기로 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재)익산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축제팀(063-843-881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