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식품산업 비즈니스 혁신 플랫폼 구축 본격화

식품진흥원, 식품기업 비즈니스 창출 위한 5종의 AI 기반 맞춤형 매칭·추천 서비스 제공

등록일 2023년06월01일 14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은 민간·공공이 보유한 식품산업 데이터를 활용해 식품기업의 비즈니스 창출을 지원하기 위한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식품진흥원은 5월 31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유관기관, 식품기업, 대학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식품산업 비즈니스 혁신 플랫폼’ 구축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식품산업 비즈니스 혁신 플랫폼’은 △부처별 산재된 식품 정보를 연계하고, 식품 원료, 시설·장비, 전문가 등 민간의 정보를 통합 제공하며 △식품 원료·소재 공급 계약 연계 △시제품 제작, 전문 제조 위탁생산 연계 △인증·시험·분석 등 전문기관 연계 △식품기업의 애로 해결을 위한 전문가 매칭 등 AI 기반 수요 맞춤형 서비스 5종을 제공한다.

 

특히 시설장비 개방·공유 서비스는 식품진흥원이 구축하는 대표적인 민관 협업 서비스 모델로, OEM/ODM 제조시설과 식품진흥원의 장비를 개방·공유하여 제조 비용을 절감하고, 제품의 신뢰성 확보와 품질향상을 도모한다.

 

본 플랫폼은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7개월간의 구축사업이 마무리되는 오는 12월에 오픈할 예정으로, 제품의 시장성·상품성 향상과 더불어 식품산업 전·후방 기업 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지원을 통해 민간 비즈니스 창출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추진하는 ‘2023년 민관협력 공공혁신 플랫폼 구축사업’과 농림축산식품부의 ‘국가식품산업클러스터 사업’ 재원으로 진행되며 약 23억 원 규모의 예산이 투입된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식품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사용자 간담회, 심층 인터뷰 등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계속해서 청취하겠다”며 “식품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