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하림-전북대, 식품 산업 경쟁력 강화 '맞손'

식품 안전 강화 및 가금질병 관리기술 향상 노력 '산학 업무협약'

등록일 2023년05월30일 14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식품 안전성 및 가금질병 관리기술 향상을 위해 전북대학교와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0일 전북대 대학본부에서 열린 협약식은 하림 정호석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과 전북대 양오봉 총장 등 학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식품첨단기술의 지역 균형 발전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림은 ▲산학 공동연구 추진 및 기술이전 ▲전문인력 양성 및 교육지도 등 전북대에서 교육 및 연구활동을 통해 산업체의 현안을 다루고, 지역사회 성장의 디딤돌 역할을 하기 위해 우수 인재 양성과 기술 교육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협력을 통해 현장에서 발생하는 유행성 질병에 대한 집중 연구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신규 도입하고자 하는 약품에 대한 효력시험 등을 사전에 평가하여 위험도를 최소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양오봉 총장은 “국내 최대 식품업계를 이끄는 하림과 협력을 통해 전북대학교가 세계적 수준의 연구를 공동 추진하고, 지역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미래 아젠다를 제공해 나가겠다”며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전북대학교가 글로컬대학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하림 정호석 대표이사는 “전북대와의 협력 모델 구축을 통해 R&D 생태계 조성 및 지역과 국가 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 구현에 앞장서겠다”며 “새로운 산·학 융합 모델과 공공 R&D 성과를 위해서는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대학 중심의 R&D 활성화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전북대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과 국가 발전을 위한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