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상의, 챗 GPT‧생성AI활용 실무강좌 개최

중소기업 임직원의 업무활용 능력 향상 도모

등록일 2023년05월26일 13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상공회의소(회장: 김원요)는 인공지능 전문기업 ‘오픈AI’가 챗GPT를 선보인 뒤 파장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이 대응할 수 있도록 ‘챗 GPT와 생성 AI활용실무’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중소기업 임직원들의 생성 AI에 대한 이해 및 활용을 통해 업무의 생산성을 도모하기 위해 5월 25일(목)14:00~16:30 익산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개최되었으며, 강사로는 챗GPT AI융합비즈니스포럼 회장을 맡고 있는 이현구 강남대학교 교수가 참여해서 실무활용 방안을 중심으로 특강을 진행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교육에서는 챗 GPT이해와 활용, 아숙업(AskUp), 뤼튼, 빙챗(Bing Chat), Bard와 주요 이미지 및 비디오 생성 AI 활용방법을 소개하고, 사업계획서 작성, 마케팅과 광고제작, 상품기획 등에 활용하는 방안, 아이디어 발굴기법을 비롯해 업무생산성 향상과 내 업무에 챗 GPT를 활용해 도움을 얻는 방법 등 다양한 사례 분석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여성시대헤어 고순금 이사장 등 20명이 참석했으며, 교육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비대면 줌회의 방식도 병행해 기업에서도 편하게 받을 수 있도록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진행되었다.

 

김원요 회장은 “챗GPT를 필두로 AI가 촉발한 기술도입에 따라 기업의 각 비즈니스 분야별 다양한 변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업무자동화를 통한 효율성 증진등이 예상된다며, 향후에도 변화하는 상황에 맞춰 업무에 효과적으로 적용하고 생산성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생성형 AI(Generative AI)는 대규모 데이터를 가지고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명령어(prompt)에 따라 새로운 텍스트, 이미지, 영상, 음악, 코드 등의 콘턴츠를 생성하는 인공지능 핵심기술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