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원사업 공고, 행사 정보 등을 전달하는 메시징 서비스를 추진한다.
기업정보 메시징 서비스는 시에서 중소기업 관련 지원사업 정보를 문자메시지로 월 2회 주기적으로 전달하는 서비스다.
그동안 시는 홈페이지에 중소기업 지원사업 공고문 게시 및 홍보물 게재 등으로 소식을 전달해왔지만 이번 문자메시지를 통해 적극적으로 소식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경영활동에 매진하느라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원사업을 일일이 찾을 시간이 부족하거나 신청 시기를 놓치는 등 기업의 어려움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공정보는 익산시에서 진행하는 보조사업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하는 기업마당(Biz info)의 중앙·기관 관련 지원사업 공고이다.
우선 기존 시에서 보유하고 있는 기업 연락처를 통해 메시지를 제공하고 신규로 서비스 신청받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보를 제공받기 원하는 업체는 기업일자리과에 방문 또는 팩스(063-859-5061)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수요자 중심의 홍보로 함께 도약 할 수 있는 기업성장을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지원을 위한 차별화된 시책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목표로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지원 ▲중소기업 환경개선사업 기업애로해소 전담창구 운영 ▲수출중소기업 보험(보증)료 지원 ▲기숙사 임차비 지원 등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기업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