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모현시립도서관은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은퇴를 금퇴로 바꾸는 행복한 노후 준비’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지속적인 노인인구의 증가로 우리나라가 초고령사회로 진행됨에 따라 중·장년층에게 재무, 건강 등 노후 대비 관리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기획됐다.
강의 주제는 ▲슬기로운 은퇴 준비 재무설계(재무) ▲돈 버는 노후 건강관리 노하우(건강) ▲은퇴 이후를 황금기로 만드는 ‘행복의 과학’(관계) 등 3가지다.
나을주(나을주재무컨설팅 대표), 임정훈(새생명한의원 원장), 김민정(HD행복연구소 부소장)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되어 시민들의 생애 목표 설정을 도울 정보와 노하우를 전수한다.
강의는 이달 16일, 23일, 30일에 진행되며, 대상은 행복한 100세를 준비하는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며, 익산시립도서관홈페이지(https://lib.iksan.go.kr) 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홈페이지, 전화, 당일 방문접수 등을 병행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슬기로운 은퇴 생활을 미리 준비하는 데에 보탬을 주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노후 준비 특강을 통해 퇴직을 앞둔 시민들이 막연한 은퇴 준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금퇴’를 맞이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수강신청과 관련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방문접수(모현도서관 종합자료실)와 전화접수(☎859-732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