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이리오숍 ‘패밀리마켓 시즌2’가 다음 달 20일 익산 모현근린공원에서 개최된다.
익산시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작년 패밀리마켓에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올해 역시 온 가족이 함께하는 중고장터 운영으로 남녀노소 모든 연령층을 아우르는 올바른 소비 문화 및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패밀리마켓은 중고장터뿐만 아니라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LED아크릴등 만들기, DIY에코백, 반려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캘리그라피, 각인볼펜 만들기, 양말목소품 만들기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무료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옛날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보물찾기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즐거운 경험을 선물해줄 예정이다.
시 청소자원과와 연계한 제로웨이스트 교환 이벤트(폐건전지 10개당 새건전지1개, 종이우유팩 1000미리 10개당 친환경 화장지 1개)도 진행하여 자원 재활용의 가치를 일깨우는 계기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아이들과 함께 여는 패밀리마켓에 참여할 판매자들을 24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중고장터 판매자는 익산시민 가족 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다. 의류, 책, 소형가전, 장난감, 화장품, 캠핑용품, 중고생활용품 등 제한없이 집에서 잠자고 있는 물건을 필요한 사람에게 판매하며 아이들에게도 재활용 문화를 실천하는 경험 및 경제개념을 일깨워 줄 수 있다.
패밀리마켓 판매자로 참여를 원하는 익산시민분들은 익산시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익산시문화도시지원센터(063-853-678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