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국제대회 및 전국대회 준비 ‘착착’

5월,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8개 종목 익산 개최...6월, 전국어울림생활체육대축전 개최

등록일 2023년03월31일 13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대규모 국제 및 전국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총력 대응 체제로 전환했다.

 

시는 지난 31일 전대식 부시장을 주재로 유관 부서, 익산시체육회, 익산시장애인체육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및 제2회 전국어울림생활체육대축전’추진 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2023 전북 아·태 마스터스대회는 국제규모 생활체육대회로 5월 12일부터 20일까지 9일간 진행되며, 익산시에서는 육상 등 8개 종목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어 6월에 열리는 제2회 전국어울림생활체육대축전은 전국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비상하라 천년 익산, 하나되는 대축전’이라는 표어 아래 총 8개 종목의 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보고회는 ▲방문객 관광 활성화 방안 ▲주차 및 교통대책 ▲의료 및 안전관리대책 ▲자원봉사자 운영 ▲정보통신 시설지원 ▲장애인 편의시설 확충 등 각 부서별 준비상황 등을 점검했다.

 

이에 앞서 시는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지역 외식·숙박 업소와 친절 MOU를 체결하는 등 치밀하게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전대식 부시장은 “철저하게 준비하여 방문하신 선수단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여 스포츠명품도시로서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