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정헌율 시장 “내년도 국가예산 총력 대응할 것”

4월부터 예산안 편성 본격화, 부처 동향 파악 등 적극 대응 당부...관광산업부터 경제 활성화까지 선순환 구조 구축에 총력

등록일 2023년03월27일 14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헌율 익산시장이 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 마련을 위해 내년도 국가예산과 신규사업 발굴에 총력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정 시장은 27일 열린 간부회의에서“다음달부터 본격적으로 내년도 국가 예산안 편성이 시작된다”며“부처 단계부터 신규, 계속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국소단장을 중심으로 활발한 예산확보 활동을 전개해달라”고 전했다.

 

특히 담당 실무진부터 사업이 긍정적으로 검토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 동향 파악은 물론 타당성 논리를 지속적으로 보완할 것을 강조했다.

 

더불어 봄 시즌을 맞아 관광 활성화 대책을 다시 한번 점검할 것도 주문했다.

 

정 시장은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이 지역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관광객에게 활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홍보하라고 지시했다.

 

시는 봄 시즌을 맞아 다양한 축제와 행사를 개최한다. 다음달 5일 보석박물관 일원에서 형형색색 보석들의 향연‘보석대축제’를 시작으로 7일부터 사흘 동안 왕궁리 유적에서 벚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문화재 야행’이 펼쳐진다.

 

이밖에도 4대 종교 성지를 방문해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4대 종교 다이로움 익산여행’과 스마트 관광 지도를 활용해 지역의 관광지를 둘러보며 기념품도 받을 수 있는‘스탬프 투어’등 각종 프로그램으로 관광 활성화를 유도하고 있다.

 

정 시장은 “지역의 핵심 관광자원과 프로그램, 안전시설까지 다시 한번 점검해 관광객 맞이에 만전을 기해달라”며“관광산업과 더불어 지역경제까지 활력을 불어넣는 선순환 구조가 구축되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