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역사문화도시 익산시, 현장 중심형 ‘익산학교’ 개강

도시의 테마 담은 기행 프로그램 진행...익산인문학사 양성 위한 문화도시 익산만의 특별한 학교

등록일 2023년03월17일 15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문화도시지원센터는 지역전문가 양성을 위해 시민문화학교‘익산학교’를 개강한다.

 

익산학교란 익산의 역사, 문화, 현대, 인물 등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실제

학교 교육과정처럼 30명의 분야별 전문가를 강사로 구성해 현장 강좌 중심으로 운영한다.

 

이번 학기는 역사와 문화재로 보는 익산금강론, 익산만경강론, 익산의 맛과 음식문화를 알아보는 익산미식론, 현재의 익산을 알아보는 지금 익산학 총 4과목으로 다음 달 7일부터 주2회(금,토) 과목당 6주간 진행 예정이다.

 

익산학교는 학기별로 4과목씩 총 2회 운영되며, 과목별 3학점이 부여된다. 수료를 위해서는 총 8과목(24학점)을 수강해야 한다. 익산학교 수료 후 학위 취득자의 경우 다음 학기 강사 및 팀 매니저로 활동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익산에 관심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이달 20일부터 과목별로 20명씩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과목별로 중복 신청이 가능하다.

 

익산학교 운영위원은“익산학교를 통해 현장감있는 답사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시민들이 익산의 역사와 문화의 곳곳을 심도있게 탐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후에 무왕에 관한 역사를 포함한 더 많은 과목과 주제가 추가 되어 풍성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청 접수는 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문화도시지원센터(070-4172-6466)로 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