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신임 비상임이사 취임

서울대 식품영양학과 윤지현 교수, 동국대 식품생명공학과 금나나 교수

등록일 2023년02월15일 13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동국대 금나나 교수(좌), 서울대 윤지현 교수(우)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신임 비상임이사로 서울대 식품영양학과 윤지현 교수와 동국대 식품생명공학과 금나나 교수가 임명됐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은 지난 1월 19일 제67차 임시이사회를 개최하여 비상임이사 2명의 임기만료에 따른 신임 비상임이사 후보 추천안을 의결했다.

 

이들 후보자 중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신임 비상임이사에 ▲서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윤지현 교수, ▲동국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금나나 교수를 임명하였고 이달 2일부터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윤지현 비상임이사는 서울대 식품영양학과, 아이오와주립대 석사 및 퍼듀대 박사를 취득하고 현재 서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로재직중이며, ㈜식신 사외이사를 역임중이다.

 

금나나 비상임이사는 하버드대학교 학사, 컬럼비아대 석사 및 하버드대 박사를 취득하고 현재 동국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한국식품산업협회 홍보대사를 역임중이다.

 

김영재 이사장은 “지난 2년간 식품진흥원 이사로서 식품산업 발전과 국가식품클러스터 활성화에 지대한 공헌을 하신 한양대학교 엄애선 교수와 공주대학교 최해연 교수 두 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신임 비상임이사들은 식품산업 전반에 대한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로 제언 및 자문을 통해 식품진흥원이 푸드테크와 같은 미래유망식품 산업 육성을 견인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선임배경을 설명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