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청년 시정 참여 인프라 확대

제3기 청년희망 네트워크 활동가 40명 24일까지 모집...청년의 시각에서 바라본 문제 ‘해결방안 모색’ 기회

등록일 2023년02월06일 13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청년 시각에서 바라본 실효성 있는 정책추진을 위해 청년들의 시정 참여 인프라를 확대한다.

 

시는 청년희망도시 구축 일환으로‘제3기 청년희망 네트워크’에서 활동할 청년 40명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희망 네트워크’는 청년들의 자율적 참여를 기반으로 고민을 공유하고 청년과 관련된 정책 발굴 및 제안하는 청년 교류의 장이다.

 

지원 자격은 익산시에서 거주 및 활동하는 만 18~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원 분과는 ▲일자리 ▲소통·문화 ▲교육·복지 ▲농업 총 4개의 분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년정책 제안 및 의견수렴, 청년 문제 발굴 및 조사, 청년단체 간 교류 및 협력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위원으로 적극 활동하는 청년에게는 활동수당 지급, 우수활동자 표창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지원동기, 활동 의지, 활동 경험, 지역 관심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3월 중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년희망 네트워크 참여를 통해 익산의 청년들이 주체적인 정책 파트너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뜻있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