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24시간 모니터링 앱 ‘대기환경 거버넌스’ 성과

지난해 악취발생 건수, 직전년도 수준의 63%로 감소...2단계 악취저감 대책 수립으로 축산악취 집중관리

등록일 2023년02월06일 13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는 시민과 함께 24시간 악취 모니터링 데이터로 스마트앱 기반 첨단 대기환경 거버넌스 성과를 보이고 있다.

 

시는 ‘익산 악취 24 데이터 앱’을 통해 접수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실태조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특히 시민들이 지난해‘익산 악취 24 앱’으로 신고한 데이터를 대상으로 권역별, 냄새유형별, 시간별로 악취발생 특성 분석 결과, 악취민원 발생 건수가 직전년도 수준의 63%로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악취발생은 가축분뇨 냄새가 60%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화학약품 냄새와 매케한 냄새가 각각 10%로 그 뒤를 따랐다. 시간별 분석으로는 7월에서 9월 중 남풍과 남동풍 계열의 바람이 우세일 때 냄새가 집중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축산악취 집중관리를 위해 2단계 악취저감 대책을 수립하고 악취관리지역 및 신고대상시설 지정 등 강력한 악취 행정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인근 지자체 등에서 유입되는 악취관리를 위해 해당 지자체와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악취발생 민원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데이터 분석을 통한 악취실태 조사를 계속 진행하여 악취행정에 대한 신뢰도와 정확도를 높여나가겠다”며 “올해 2단계 악취저감 대책에 따라 기존 산단악취 뿐만 아니라 도심 주변의 축사를 집중적으로 관리하여 시민들의 생활 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