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전북 일본뇌염 경보발령

등록일 2007년07월27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전북지역 일본뇌염 경보발령에 따라 일본뇌염 예방을 적극 당부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일본뇌염 유행예측조사결과 일본 뇌염매개모기인 작은빨간집모기가 전체 모기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전북에서 50%이상임을 확인함에 따라 일본뇌염경보를 발령했다.

이에 시는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가정 내 환경을 조성하고, 주변의 빈깡통, 폐타이어, 꽃병, 빈독, 가축 오물처리 등 고인물의 원인이 되는 용기를 제거해야 한다고 당부하고 있다.

또 의복이나 야외활동에 주의를 기울이고 수해지역예상지역 등은 주변 환경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모기가 왕성하게 활동하는 시기인 새벽과 해가 진 무렵 저녁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해야 한다.

일본뇌염 바이러스를 가진 일본뇌염 매개모기에 물린 사람의 95%는 무증상이며 일부에서 열을 동반하기도 한다. 극히 드물게는 뇌염으로 진행돼 고열과 두통, 의식장애, 경련, 언어장애, 판단능력 저하 등의 후유증이 발생한다. 뇌염은 5~70%의 높은 사망률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일본뇌염 예방접종은 1차(생후 12~24개월), 2차(1차접종후 7~14일), 3차(2차 접종일로부터 12개월 후)로 나눠지며 추가접종은 4차(만6세), 5차(만12세) 2회를 해야한다. 접종비용은 3천원이다. 예방접종 궁금 사항은 (853-31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소통뉴스 장대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