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생계안정형 공공 일자리 ‘확대’

다이로움 일자리 260명, 지역공동체 일지리 25명 모집...이달 30부터 다음달 3일까지

등록일 2023년01월27일 13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경기침체와 고용시장 위기가 확대됨에 따라 대규모 공공일자리를 제공해 시민의 삶과 지역경제 회복에 나선다.

 

시는 이달 30일부터 2월 3일까지 상반기‘다이로움 일자리사업’,‘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에 총 28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체육시설, 관내 취약구역 환경정비 등 분야에 다이로움 일자리 260명, 지역공동체 일자리 25명을 선발하여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참여자격은 다이로움 일자리의 경우 접수일 기준으로 만 18세 이상 만 64세, 지역공동체 일자리의 경우 만 18세 이상 근로 능력이 있는 익산시민으로 신청자의 재산, 소득, 기타 자격정보를 심사하여 채용한다.

 

사업 참여자는 다이로움 일자리의 경우 1일 4시간 근무하게 되며, 산업단지, 체육시설 및 공원, 녹지, 읍면동 등에 근무하게 된다. 지역공동체 일자리의 경우 일 5시간 가량 근무하게 되며 다문화 지원, 녹지 정화 등 사업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 접수하며, 가정어린이집 취사 인력 참여 희망자의 경우만 아동보육과에서 접수받는다.

 

기타 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홈페이지(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익산시청 기업일자리과(063-859-5327)로 문의하면 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실물경제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 취약계층에게 대규모 공공일자리인‘다이로움 일자리사업’으로 생계안정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지난해 다이로움 일자리 사업으로 총 701명에게 공공일자리를 제공하여 시민들의 일시적인 구직난 해소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