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자원봉사센터, 설명절 나눔보따리 풍성

취약계층 300세대에 ‘나눔보따리’ 전달

등록일 2023년01월17일 13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익산시자원봉사센터가 설 명절을 맞이해 17일 각종 생필품이 들어있는 나눔보따리(세대 당 5만원 물품)를 취약계층 300세대에 전달했다.

 

나눔보따리는 ㈜특수, 한국전력공사익산지사, 코레일유통호남본부, 서동한의원, 도우리봉사단 후원으로 마련되었으며 잡곡 및 가공닭 세트, 누룽지, 떡국떡, 국수, 김, 소화제, 부침가루, 설탕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익산시자원봉사센터 엄양섭 이사장을 비롯하여 자원봉사단체장 및 기업대표, 사회복지기관장,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사 등이 참여하여 자리를 빛냈다.

 

자원봉사단체장과 지역자원봉사단, 읍·면 행정복지센터 담당자들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독거노인 등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300세대에게 나눔 보따리를 직접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

 

나눔보따리 배달봉사에 참여한 삼성동어우름봉사단의 이영순 단장은 “힘든 이웃들에 대한 나눔이 그 어느때보다 더 절실한 것 같다”며 “춥고 힘든 명절을 맞이하는 이 시기에 사랑으로 마련한 나눔보따리를 전해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위로과 도움이 되길 바라며 따뜻한 명절을 위해 동참해주신 기부자 및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역의 소외이웃에 대한 관심으로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과 시민 행복도시 조성 분위기를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익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매년 설날과 추석에 지역의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는‘명절보따리’를 마련하기 위해 개인 및 기업체의 각종 후원과 기부를 받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