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함열 공공임대주택 건립‥주거 안정 도모

전북개발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120세대 규모 임대주택 건립‥청년·근로자 안정적 정착, 북부권 새로운 활력 기대

등록일 2022년12월23일 13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 함열지역에 공공임대주택 건립이 본격화되면서 서민들의 주거 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23일 전북개발공사와 함열 공공임대주택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함열읍 와리 일원에 120세대 규모의 임대주택이 건립된다.

 

시는 공공임대주택 건립 과정에서 각종 인허가 등의 행정절차 지원과 진입도로 개설공사를 진행하고 전북개발공사는 각종 인허가 절차와 사업추진, 임대주택 관리․운영 등을 추진한다.

 

시는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앞서 필수적으로 진행돼야 할 함열 십장생 ~ 농공단지 간 진입도로 개설공사를 조속히 추진하기 위해 내년도 본예산에 실시설계 용역비를 편성했다.

 

도로개설 공사가 원활하게 진행된 후 전북개발공사는 공공임대주택 건립공사를 본격적으로 착수할 계획이다.

 

함열지역 공공임대주택이 완공되면 주변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주택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근로자는 물론 서민들의 주거 안정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인근 농공단지와 연계해 근로자들이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헌율 시장은“앞으로도 시민들 주거 안정을 위해 맞춤형 주택 공급을 하겠다”며“이번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전북개발공사와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