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정 및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가 익산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다.
삼성동 기관단체협의회, 400세대 1,500포기 김장김치 전달
익산시 삼성동 통장협의회(회장 권석정)를 주축으로 하여 주민자치위원회·지역사회보장협의체·새마을부녀회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3일까지 관내 저소득 가정 및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김장나눔행사는 권석정 통장협의회장이 제공한 월성동 진자마을의 한 밭에서 이틀 간 약 1,500포기의 배추뽑기를 시작으로, 삼성동행정복지센터 이동민원실에서 2일부터 3일까지 배추절이기·배추씻기 및 김장담그기 순으로 총 4일 동안 진행된다.
김장나눔은 통장협의회가 주축이 되어 9월 배추밭조성 및 배추모종식재부터 배추밭 물주기·제초작업·김장나눔까지 직접 함께하여, 이웃사랑 실천과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삼성동통장협의회 권석정 회장은 “올해 물가상승과 경기침체로 어느때보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9월부터 시작된 김장행사준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강병수 삼성동장은 “매년 뜻깊은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해주시는 삼성동통장협의회를 포함해 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익산청운라이온스클럽 후원, 영등1동 4개단체 김장 나눔
익산시 영등1동 4개 단체(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부녀회)는 2일 관내 소외된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람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서는 익산청운라이온스클럽(정동학 회장)에서 2백만원과 주민자치회(박노식) 위원이 배추 350포기, 무 50개를 후원했다.
익산청운라이온스클럽 회원 20여명과 영등1동 4개단체 회원 50여명 등 총 70여명은 정성스레 담근 김장김치 10kg 100상자를 영등1동 독거노인,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장애인, 저소득층 가정에게 전달했다.
정기정 영등1동 주민자치회장은 “날씨가 추워지면서 김장을 할 수 없어 걱정하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이 많다고 들었는데, 이번 김장 나눔이 힘들고 지친 이웃들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소형섭 영등1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이웃을 돕기 위해 김장 행사에 참여해준 단체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동에서도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영등1동 4개 단체(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 부녀회)는 7년째 김장김치 나눔 봉사를 지속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삼기면 사랑원, 사랑양념, 희망양념 가득한 김치 나눔
익산시 삼기면 장애인복지시설 사랑원(원장 김옥희)은 1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삼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김장김치 10kg 55박스를 기탁했다.
김장김치는 삼기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배추를 약 2,000포기 제공했으며, 사랑원 원장님을 포함한 직원들이 정성스럽게 양념을 준비해 마련했다.
김옥희 원장은 “장애인식개선 프로젝트로 삼기면과 김치 나눔행사를 시작한 게 15년이 되었다”며 “오랜 기간 함께 나눔에 동참해준 우리 직원들에게 감사하며 사랑원의 정성 들인 김치가 추운 겨울에 따뜻함으로 다가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오명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매년 큰 사랑을 실천해주는 사랑원에 감사드린다. 기탁받은 김치로 사랑을 더하고 행복을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랑원은 참여를 통한 장애인의 권리를 강화하고 지역주민의 참여를 통한 더불어 성장하는 복지마을을 형성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진 장애인복지시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