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모현동 주거‧상권 밀집지역에 공영주차장을 조성해 시민 교통불편 해소와 상권 활성화를 도모한다.
시는 모현동1가 일대 주차 편의 제공을 위해 배산택지개발 지구 내에 모현3 공영주차장 조성 공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예정지는 모현동1가 885번지(키즈베리어린이집 옆)로 해당 구역은 주차수급 실태조사 결과 인근 공공주택, 마트 등 부설주차장에 의존하고 있어 모현3 공영주차장 조성이 완료되면 주차 편의 및 상권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현3 공영주차장은 올해 12월 말까지 27면을 조성하며 무인 유료로 운영될 예정이다.
무인으로 운영되는 만큼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콜센터를 운영해 요금감면(국가유공자, 장애인 등), 요금 정산 문의 등을 이용할 경우 호출버튼을 누른 후 이용하면 된다.
주차 요금은 기존 공영주차장과 동일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코로나19위기 경보 해제시까지 1시간 무료로 운영된다.
이번 모현3 공영주차장 조성은 기존 아스팔트콘크리트 포장과 더불어 주차면은 투수블럭 포장으로 내부의 공극을 통해 빗물을 지하로 배수하여 빗물이 고이지 않게 조성한다.
시 관계자는 “모현3 공영주차장 조성을 통해 주차에 불편함을 겪는 시민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면서 “향후에도 주차난 해소를 위해 주차장 조성에 더욱 힘쓸 방침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