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주말가족농장 이용객 98% ‘만족’

올 한 해 농장 운영 평가회 개최, 내년 농장 개선 방안 모색 등

등록일 2022년11월28일 13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에서 운영하는 주말가족농장이 이용자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회원 9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주말가족농장 운영에 대한 모바일 설문조사 결과, 전반적인 농장운영에 대해 98%가 만족스럽다고 평가했다.

 

특히 저공해, 무공해 신선채소를 직접재배에 보람을 느낀다가 63.6%로 가장 많았다. 자녀들의 자연체험 교육 효과가 16.2%로 뒤를 이었다.

 

주말가족농장은 지난 3월 익산시민을 대상으로 신청받아 총 260가구를 회원으로 선정해 상추, 가지, 고추, 고구마, 땅콩, 배추, 무 등 30여 작물을 재배했다.

 

한편 시는 26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 대강당에서 올해 주말가족농장을 마무리하고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한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주말가족농장 회원 및 가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 농장 운영을 평가하고 내년 농장 개선 및 발전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회원들은 그동안 주말농장에 주1회 이상 수시로 참여했으며 내년 주말가족농장 운영에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회원들이 좀 더 편리하게 주말가족농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도시민을 위한 텃밭 문화 재현으로 농심함양 및 가족간의 화합과 건전한 여가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