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문화도시의 미래를 묻는다’

릴레이 시민토론회 개최...관광, 보석, 지속가능, 역사 순으로 주제별 심층 토론 ‘문화도시 활성화 방안 모색’

등록일 2022년11월24일 14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원도연)가 깊이있는 시민의견을 토대로 ‘익산문화도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센터는‘익산 문화도시의 미래를 묻는다’는 주제로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4번의 릴레이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

 

릴레이 시민토론회의 주요 의제로는 ▲익산문화도시와 도시관광연계 방안 ▲익산보석문화도시의 보석산업 발전 방향 ▲고향사랑 기부제 제도화 및 정착을 통한 익산문화도시 활성화 ▲익산문화도시와 익산 마을학 연구 성과발표 등이다.

 

24일 첫번째 토론회가 웨스턴라이프호텔에서 ‘익산 문화도시와 도시관광연계 방안’을 주제로 그 막을 열었다.

 

먼저 박양우 前 문체부 장관의 기조강연을 비롯하여 문경민 하림그룹 전무, 양원일 나비네트워크 본부장, 정광민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박사의 주제발표가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는 익산 보석문화산업의 관광자원화 방안과 하림 식품산업과 산업관광의 가능성, 전주관광거점도시와 익산문화도시의 성공적인 연계방안에 대해 집중 토론으로 의견을 공유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릴레이 시민토론회를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익산 문화도시에 대한 폭넓은 논의가 이루어지고, 익산이 지속가능한 문화도시가 되기 위한 향후 과제를 논하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