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성당면 주민쉼터 조성 ‘청신호’, 문화휴식공간 마련

총사업비 1억5백만원 투입, 주민들 한데 모여 정겨운 웃음소리 기대

등록일 2022년11월22일 17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 성당면 소재지에 주민과 관광객을 위한 주민 쉼터 등 문화휴식공간 예산확보에 청신호가 켜졌다.

 

성당면 주민쉼터는 성당면행정복지센터 중심으로 보건지소-면사무소-성당농협 구간을 단계별로 조성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1억5백만원이 필요하다.

 

첫 단계로 ‘2022년 시장님과의 간담회’확보 사업비 3천만원을 투입해 보건지소-면사무소 구간에 기존 낡고 파손된 모정을 퍼걸러 모정 및 쉼터공간으로 재정비한다.

 

내년도에 주민참여예산 6천만원과 조남석‧조은희 의원의 협조로 소규모 주민숙원사업비 1천5백만원이 내년도 예산안에 오르며 면사무소-성당농협 구간에 ▲인조잔디, 야자매트 바닥 ▲그늘막 ▲개비온 벤치 ▲다인용 테이블 및 의자 ▲야간 경관 조명 등을 갖춘 종합쉼터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주민참여예산을 투입하기 위해 지역회의에서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내용을 보완해 사업을 제안해왔다.

 

성당면은 그동안 행정복지센터, 보건지소, 농협, 우체국, 파출소 등 유동인구가 많은 면 소재지에 주민 쉼터가 없어 주민들은 성당농협 자재창고 뒤편에서 담소를 나누곤 했다.

 

쉽터 조성이 추진되면 낮에는 주민들이 함께 모이는 공간으로, 밤에는 특화경관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거주 환경 개선이 기대된다.

 

성당면 행정복지센터 맞은편 장선리 부지에 성당활력공작소(가칭)가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성당면 기초생활거점사업의 일환으로 건립이 예정돼 있어 주민쉼터와 연계해 면 소재지의 대규모 문화휴식공간이 마련될 전망이다.

 

나영근 성당면장은 “그동안 성당면 주민들에게 꼭 필요했지만 없었던 주민 쉼터가 알차게 조성될 수 있도록 주민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며“2025년 주민들에게 선보일 성당면 기초생활거점사업과도 연계하여 성당면의 거점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당면 기초생활거점사업은 공모에 선정돼 지난해부터 2025년까지 5개년 동안 40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주민복지증진을 위한 지역역량강화사업 등이 추진 중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