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수능 끝난 수험생을 대상으로 17일부터 27일까지‘나의 수능 해방일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의 수능 해방일지’참여는 익산시청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을 추가해‘수능 끝나고 익산에서 가장 하고 싶은 일’을 댓글로 적어 이벤트 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참여한 수험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다이로움 2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참여를 위해서는 카카오톡 ‘익산시청’채널 추가와 2023년 수학능력시험 수험표를 인증해야 한다. 다이로움 포인트 지급을 위해 다이로움 카드를 신규 발급하거나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시는 이벤트 경품으로 다이로움 포인트로 지급하기로 해 다이로움 카드가 없는 학생들은 다이로움 카드를 발급할 수 있는 계기와 SNS를 통해 매주 다양한 익산 소식을 받아볼 수 있게 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정 홍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이제 수능에서 해방된 수험생 여러분께 익산시 공식 SNS를 통해 문화·관광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 익산에서 즐거운 추억 만드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 마련으로 시민 여러분과 적극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 매체를 활용해 익산시 시정소식과 문화행사, 관광지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