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왕궁면, ‘익산·금오·신촌농장 마을축제’로 화합 다져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협의회 ‘왕궁농장과 상생나눔 협약식’체결...7개 입주기업 400백만원 상당 식품 후원

등록일 2022년11월17일 14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왕궁면 한센인 농장에서는 지난 17일 익산농장 행복센터에서 주민들의 화합과 힐링을 위한 ‘익산·금오·신촌 농장 마을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축제는 익산문화관광재단 후원으로 3개 농장 주민들 300여명이 참석하여 문화적 삶 향유와 세계유산 백제왕도 고장의 자긍심을 한껏 끌어올렸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에 이어 주민열린음악회 때 우리문화예술기획협동조합 기획으로 난타 공연, 대중가요, 색소폰 연주, 무용 등을 선보였다.

 

코로나19가 완화된 후 4년 만에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 억눌렸던 가슴을 활짝 펴고 이웃 간에 우애를 돈독히 하였다. 점심식사 때는 준비된 도시락을 나누었고, 기부한 물품과 행사 경품도 나누어 주었다.

 

안진영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협의회 대표는 마을축제 소식을 듣고 ‘왕궁 농장과 상생나눔 협약식’을 체결하고, 7개 입주업체에서 모아온 김, 닭, 식혜 등 식품 400백만원 상당을 후원했다.

 

농장 관계자는“코로나19로 심리적으로 위축된 어르신들에게 큰 위로와 희망이 되었고, 오랜만에 음악 속에 흥겨운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가슴이 뻥 뚫리는 것 같다”고 말했다.

 

채수훈 왕궁면장은“3개 농장은 농촌지역으로서 문화적으로 소외된 주민들이 모처럼 만에 체육관에 가득 메운 웃음 짓는 모습이 반가웠다”며“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마을축제를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